스트리트파이터5 류 공략 (아케이드에디션 버전)

개요


체력 1000, 기절치 1000

패치 내역
시즌2.5→AE시즌3.5→4.0

시즌2.5 → AE 패치내역


배대되치기(뒤잡기) : 기절치 120에서 150으로  변경, 히트 후 상황 변경

약손(통상/트리거)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히트백/가드백 거리 확대

중손(통상/트리거)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앉아 약손(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앉아 중발 : 공격판정 변경, 히트백거리 확대

점프 강손(통상/트리거)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발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발뒤꿈치떨구기(4+강발) : 공격발생을 8F에서 9F으로 변경, 2타째 V트리거캔슬시 유리프레임 증가

명치부수기(6+강손) : 공격력 90에서 80으로 변경

심안(중손+중발)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용권선풍각 : 충돌판정 변경

EX 파동권 : 전체동작을 44F에서 42F으로 변경(※경직차는 그대로), V트리거 캔슬이 되도록 변경

V 파동권 : 파동권 전체동작을 일괄 42F으로 통일(※경직차도 모두 통일), 레벨1 공격력을 70에서 80으로 변경, 레벨1 가드경직차를 -6F에서 -2F으로 변경, 레벨2가드경직차를 -4F에서 0F으로 변경, 레벨2 공격력을 90에서 100으로 변경, 레벨3 공격력을 120에서 130으로 변경

V EX 파동권 : 전체동작을 43F에서 40F으로 변경(※경직차는 그대로)

V 승룡권 : 공중콤보 카운트를 완화 (※주 : 공중콤보로 넣기 쉬워졌다는 말입니다)

V EX 승룡권 : 기절치 250에서 200으로 변경, 공중콤보 카운트를 완화

상단족도차기 : AE에서 추가됨

시즌3.5 → 4.0 패치내역


강손 (V트리거2) : 필살기로 캔슬 가능

중발 : 공격력 60 → 70으로 10 증가

앉아 중발 : 히트경직차 +1F → +2F으로 1F 유리

앉아 강발 :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이 100 → 120으로 20 증가

파동권 : ① 전체 동작 47F → 45F으로 2F 단축 (안내: 히트 및 가드경직차는 변경 없음) ② 막혔을 때 밀려나는 거리 증가

약 파동권  : 탄속 감소

강 파동권  : 탄속 증가

EX 용권선풍각 : ① 히트시 날아가는 거리 감소 ② 지상 히트시 날아가는 시간 증가

상단족도차기 : ① 입력 커맨드를 236+발 → 41236+발로 변경 (EX 버전도 마찬가지)

약 상단족도차기 : ① 공격 발생 16F → 10F으로 6F 단축 ② 공중연속기 제한

중 상단족도차기 : ① 공격 발생 18F → 16F으로 2F 단축 ② 공격 동작 전진 거리 증가

강 상단족도차기 : 공격 발생 20F → 18F으로 2F 단축

EX 상단족도차기 : 공격 동작 전진 거리 증가

EX 승룡권 (통상/트리거1) : 피카운터 됐을 때  받는 데미지 1.2배 증가

V트리거1 전인연기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피격 될 수 있음

V트리거2 일심 : ①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피격 될 수 있음 ② 공격 경직 중 승룡권이나 EX 상단족도차기로 캔슬 가능 ③ 류가 패링에 성공하고 반격을 빚맞히면 경직을 심안이나 일심으로 캔슬 하는 것이 가능 (경직 중 캔슬 시 패리 발생은 1F부터)

참고 영상


 

추천 연속기


노게이지 크러시카운터(CC) 연속기

  • 강발CC, 살짝 걷고 중손, 앉아 강손, 강 승룡권
  • 강발CC, 강발, 약발, 약 용권선풍각, 진공파동권

스턴 중 연속기

  • 점프 강발, 중손, 앉아 강손, 강 승룡권

필드 연속기

  1. 중손, 앉아 강손, 각종 필살기(용권선풍각/파동권/승룡권)
  2. 중손, 중손, 용권선풍각 (약 용권마무리시 진공파동권 연계 가능)
  3. 명치부수기, 앉아 강손, 강 승룡권, 진공파동권
  4. 점프 약발, 약손, 약손, 강 승룡권
  5. 중손(카운터), 앉아 중발, 강 파동권
  6. 앉아 중손(카운터), 앉아 중손, 강 파동권

 

크러시카운터(CC)


CC유발기 : 강손, 강발, 앉아 강발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 승룡권, EX 승룡권

 

장풍대응기


각종 파동권(상쇄), 강 승룡권(발생 중 약간 장풍무적), 용권선풍각(하반신무적)

트라이얼로 알아보는 류 연속기 컨셉


Vol 1.Vol 2.Vol 3.Vol 4.
  1. 점프 강손, 상단삼연격
  2. 앉아 중손, 파동권
    – 캔슬을 연습할 수 있는 연속기입니다. 파동권뿐 아니라 용권선풍각, 승룡권으로도 캔슬 할 수 있도록 연습합시다.
  3. 점프 강손, 중손, 앉아 중발, 파동권
    – “기본기-기본기-필살기”의 패턴으로 가장 기본적인 연속기의 개념을 다루고 있습니다.
  4. 점프 중손, 공중용권선풍각
  5. 강발(카운터), 용권선풍각
    – 류는 강발로 크러시카운터를 내기 쉽고 이후에 다양한 기술이 들어갑니다.
  6. 점프 강손, 발뒤꿈치떨구기, 중 승룡권
  7. 점프 강손, 앉아 강손, 승룡권, 진공파동권
    – 슈퍼캔슬(필살기-CA)을 알려주는 연속기입니다. 승룡권-진공파동권은 충분히 시간을 들여 연습해보세요. 진공파동권은 다양한 루트에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꼭 이 연속기를 고집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8. 점프 강손, 앉아 강손, V트리거, 중손, 파동권, 진공파동권
    – V트리거를 이용해서 연속기를 확장시키는 방법을 다룹니다. “파동권-진공파동권”의 또다른 슈퍼캔슬이 나옵니다.
  9. 강발(카운터), V트리거, 명치부수기, 앉아 중손, 강 승룡권, 진공파동권
    – 명치부수기 이후도 다양한 기본기가 들어갑니다. 앉아 중손 또는 앉아 강손이 자주 사용됩니다.
  10. 강발(카운터), 살짝 걷고, 강손, V트리거, 발뒤꿈치떨구기, 약발, 약 용권선풍각, 진공파동권
  1. 점프 강손, 중손, 앉아 강손, 용권선풍각
    – 중손-앉아 강손은 류 연속기의 핵심파츠입니다. 이 연속기는 활용도가 높으니 연습하셔도 좋습니다.
  2. 앉아 약발, 앉아 약손, 강 승룡권
    – 약기본기를 연계한 연속기입니다. 초보때는 안써도 좋지만 고수로 갈 수록 깨알같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3. 앉아 약손(카운터), 중손, 앉아 중발, EX 파동권
  4. 강발(카운터), 중손, 앉아 중손, 용권선풍각
  5. 강발(카운터), 상단이연격, V트리거, 약 용권선풍각, 전인파동권
    – 약 용권선풍각 후 상대가 체공하는 동안 CA를 넣을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응용됩니다.
  6. 점프 중손, 공중용권선풍각, 진공파동권
  7. 명치부수기, 앉아 강손, 강 승룡권, 진공파동권
    – 명치부수기 이후 효율 좋은 연속기입니다. 연습하세요.
  8. 명치부수기, 앉아 강손, V트리거, 강손, 강 승룡권, 전인파동권
  9. 점프 강발, 중손, 앉아 강손, EX 용권선풍각, EX 승룡권
    – EX 용권선풍각 이후엔 EX 승룡권으로 추가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10. 점프 강발, 중손, 앉아 강손, V트리거, 강발, 약발, 강 승룡권, 전인파동권
  1. 중발, V트리거1, 강발, 약발, EX 용권선풍각
  2. 점프 강손, 중손, 앉아 중손, EX 파동권, V트리거1, 승룡권
  3. 점프 강손, 중손, 앉아 강손, V트리거1, 강손, EX 상단족도차기, 강 승룡권
  4. 점프 강손, 발뒤꿈치떨구기, V트리거1, 명치부수기, 강손, 강 승룡권, 전인파동권
  1. 명치부수기, 중손, 앉아 중손, EX 상단족도차기, 강 승룡권
  2. 강발(카운터), 발뒤꿈치떨구기, 약 상단족도차기, 진공파동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