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5 내시 공략 (아케이드에디션 버전)

개요


체력 975, 기절치 1000

패치 내역
시즌2.5→AE시즌3.5→4.0시즌4.1→5.0

시즌2.5 → AE 패치내역


드래곤수플렉스(앞잡기) : 공격력 120에서 130으로 변경

타겟다운(뒤잡기) : 공격력 130에서 140으로 변경

에어잭(공중잡기) : 공격력 130에서 140으로 변경

약손 : 피격판정 변경

중발 : 공격지속을 3F에서 4F으로 변경

강발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공격력 80에서 90으로 변경

앉아 약손 : 피격판정 변경

앉아 중손 : 피격판정 변경, 공격판정 변경

앉아 중발 : 피격판정 변경, 경직을 15F에서 17F로 변경(※경직차는 그대로)

점프 강손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발 : 피격판정 변경

스피닝백너클(6+강손) : 공격판정 변경

불릿콤비네이션 : 히트시 상황 변경, 히트시 V게이지 증가량 가산

EX 소닉붐 : 추가입력 버튼 세기에 따라 탄속 변경

중 소닉사이즈 : 공중콤보 카운트 완화(※주 : 공중콤보로 넣기 쉬워졌습니다)

저지먼트세이버 : 공중콤보 카운트 완화(※주 : 공중콤보로 넣기 쉬워졌습니다)

시즌3.5 → 4.0 패치내역


중발 : 공격력 60 → 70으로 10 증가

앉아 강발 :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이 100 → 120으로 20 증가

스피닝백너클 : ①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이 150 → 120으로 30 감소 ② 피격판정 뒤쪽으로 확대

EX 문설트슬래시 : 가드경직차 +2F → +3F으로 1F 증가

중 트래지디어설트 : ① 히트 후 멀어지는 거리 감소 ② 콤보 카운트 완화 ③ 충돌 판정 확대

강 트래지디어설트 : 히트  후 멀어지는 거리 감소

스텔스대시(트리거2) : ① 상대에게 맞히거나 막히거나 헛치거나 상관 없이 소닉붐 발생 시 캔슬 가능 ② V타이머 2,000F →  4,000F로 2배 증가 ③ 필살기로 소모되는 V타이머가 1,000F →  2,000F으로 2배 증가

스텔스대시-정지(트리거2) : 경직 13F →  11F으로 2F 감소

저스티스 코리도어(트리거2) : 가드경직차 -6F → +2F로 8F 감소

저스티스 쉘(트리거2) : 첫 타를 맞혔을 때 2타 째 공격 판정 확대

시즌4.1 → 5.0 패치내역


체력 : 950 → 975

기절치 : 950 → 1000

대시 : 동작을 마치면, 상대에게 밀착하도록 변경 ※ 이동 거리는 그대로

약손 : 연타캔슬했을 때 히트백 축소

중손 : ① 지속부분이 막혔을 때 경직차가 바뀌도록 변경, ② 히트, 가드스톱 증가, ③ 필살기로의 캔슬타이밍 3F 연장

중발 : ① 지속부분이 막혔을 때 경직차가 바뀌도록 변경, ② 공중히트시 상대를 날리는 시간 증가, ③ 지속 3F 째 V트리거 캔슬 되도록 변경

강손 : 지속부분이 막혔을 때 경직차가 바뀌도록 변경,

강발 : ① 히트경직를 15F → 14F으로 변경, ※히트,가드경직차는 그대로, ② 공중히트시 상대를 날리는 시간 증가

래피드펀치(약손-중손) : ① 지속부분이 막혔을 때 경직차가 바뀌도록 변경, ② 히트, 가드스톱 증가

쵸핑어설트 :  ① 히트, 가드스톱 증가, ② 가드경직차가 -6F → -7F으로 1F 불리

윈드시어 : 2타째 카운터히트시 동작을 통상히트와 통일시킴

다운버스트 : ① 히트, 가드스톱 증가, ② 가드경직차가 -6F → -7F으로 1F 불리

소닉붐 : 공격력 50 → 60으로 10 증가

중 트래지디어설트 : ① 화면 끝의 상대에게 썼을 때 위치가 바뀌던 현상 완화, ② 추격성능 상향

중 소닉사이즈 : 추격성능 상향

강 소닉사이즈 :  ① 발생을 17F  → 13F으로 4F 단축, ② 공격 발생부터 지속 종료까지 대공무적 추가

EX 소닉사이즈 : ① 발생부터 2단 째 공격지속 종료까지 대공무적 추가, ② 1~2히트째를 맞혔을 때 충돌판정을 위로 확대 (상대가 뒤로 덜 넘어가게)

문설트슬래시 : 하강시 충돌판정 아래로 확대

EX 문설트슬래시 : 시작위치에 따라 경직차가 바뀌던 현상 수정 ※상기 조정에 관해선, 피격측의 경직시간이 1F 늘어나지만 경직차는 그대로

불릿클리어(V스킬) : ① 공격 지속을 2F → 4F으로 2F 연장, ② 경직을 23F → 21F으로 2F 단축, ③ 지속 부분을 히트,가드 시 경직차 변경

소닉무브(트리거1) : 캔슬 발동시 콤보 보정치를 20% → 10%으로 10% 감소 (상향)

소닉무브-하이드(트리거1) : 완전무적종료 후 2F 간 잡기무적 추가

저스티스쉘(트리거2) : 2타째 추격성능 상향

저지먼트 세이버(CA) : ① 막혔을 때 EX 게이지 증가량 0 → 50으로 증가, ② 2타째 이후 공격판정을 피격판정과 동일한 크기까지 앞으로 확대, ③ 캔슬해서 쓰면 공격판정 위로 확대

참고 영상


※ 대체로 지금 버전과 비슷하게 보셔도 좋지만 일부 내용은 현재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기


 

기술표


드래곤수플렉스 기본잡기 (약손+약발)

타겟다운 기본잡기 (4+약손+약발)

에어잭 기본잡기 (공중에서 약손+약발)

불릿클리어 V스킬1 (중손+중발) 

사일런트샤프니스 V스킬2 (중손+중발) 

소닉무브-하이드 V트리거1 (강손+강발) 

소닉무브-블릿츠에어 V트리거1 (4+강손+강발) 

소닉무브-스틸에어 V트리거1 (6+강손+강발) 

스텔스대시 V트리거2 (강손+강발)

소닉무브-어보이드 V리버설 (가드중 6+손3개 동시)

소닉붐 필살기EX가능 (236+손)

소닉사이즈 필살기EX가능 (214+발)

문설트슬래시 필살기EX가능 (236+발)

트래지디어설트 필살기EX가능 (623+손)

스텔스대시 필살기 (V트리거2 중 강손+강발)

– 스텔스대시-정지 필살기 (스텔스대시 중 4)

– 저스티스코리도어 필살기 (V트리거2 중 강손+강발, 손) 

– 저스티스쉘 필살기 (V트리거2 중 강손+강발, 발)

니바주카 특수기 (6+약발) 

점핑 소뱃 특수기 (6+중발)

챠핑 어썰트 특수기 (6+중손)

스텝킥 특수기 (6+강발)

스피닝백너클 특수기 (6+강손) 

사이드니어택 특수기 (4+중발)

래피드펀치 특수기 (약손-중손) 

래피드킥 특수기 (약발-중발)

윈드시어 특수기 (중손-약발-강손)

다운버스트 특수기 (2+중손-6+중손)

랩터콤비네이션 특수기 (중발-강발-중발)

불릿콤비네이션 특수기 (중발-강발-중손+중발)

저지먼트세이버 크리티컬아츠 (214214+손)

 

기술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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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스터디


 

 

추천 연속기


노게이지 크러시카운터(CC) 연속기

  • 강손CC, 약 문설트슬래시, 래피드펀치(약손, 중손), 강 소닉사이즈 : 공격력 287, 기절치 472

스턴 중 연속기

  • 점프 강손, 앉아 강손, 중손, 강 소닉사이즈

필드 연속기

  1. 점프 강손, 강손, 중 트래지디어설트
  2. 소닉붐, 소닉무브-블릿츠에어 중 강손, 앉아 강손, 강 소닉사이즈
  3. EX 문설트슬래시, 앉아 중손, 중 소닉사이즈

 

크러시카운터(CC)


CC유발기 : 강손, 앉아 강발, 스피닝백너클(6+강손)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 없음

 

장풍대응기


불릿클리어(V스킬), 문설트슬래시(회피)

트라이얼로 알아보는 내시 연속기 컨셉


Vol 1.Vol 2.Vol 3.Vol 4.Vol 5.
  1. 점프 강발, 중손, 약 소닉붐
  2. 점프 강발, 강손, 약 트레지디어설트
  3. 점프 중발, 앉아 중손, 중손, 중 소닉사이즈
    – 앉아 중손, 중손은 내시의 중요 공격 수단입니다.
  4. 수직점프 강발, 약 소닉사이드
    – 수직점프 강발을 맞히고 상대가 뜨면 추가 공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스피닝백너클(카운터), 강 트레지디어설트
  6. 문설트슬래시, 래피드펀치, EX 소닉사이즈
    – 문설트슬래시 이후 래피드펀치로 연속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 문설트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7. 점프 중발, 래피드킥, 앉아 약손, 약 소닉사이즈, 저지먼트세이버
    – 소닉사이즈에서 저지먼트세이버로 슈퍼캔슬을 할 수 있는데 최근(v4.0)에는 강 소닉사이즈 후 CA를 쓰는 편입니다.
  8. 강손, 강 소닉붐, 소닉무브-하이드, 앉아 강손, 사이드니킥, 약 트레지디어설트
  9. 스피닝백너클(카운터), EX 트레지디어설트, 소닉무브-스틸에어, 수직점프 강발, EX 소닉사이즈
    – EX 트레지디어설트를 맞히고 뜬 상대에게 추가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10. 강손(카운터), 앉아 강손, 소닉무브-스틸에어, 점프 중발, 앉아 중손, 약 소닉사이즈, 저지먼트세이버
  1. 앉아 약발, 앉아 약손, 약 소닉사이즈
  2. 점프 강발, 앉아 강손, 불릿콤비네이션
  3. 점프 강발, 앉아 중손, 사이드니어택, 약 트레지디어설트
  4. 앉아 약발(카운터), 앉아 중손, 중손, 강 소닉사이즈
  5. 강손(카운터), EX 문설트슬래시, 윈드시어
  6. 강손(카운터), 약 문설트슬래시, 래피드펀치, 중 소닉사이즈
  7. 스피닝백너클(카운터), 소닉무브-스틸에어, 점프 강손, 강손, 중 트레지디어설트
  8. 점프 강발, 앉아 중손, 중손, 강 소닉사이즈, 소닉무브-스틸에어, 수직점프 강발, EX 소닉사이즈
  9. 점프 강손, 강손, 강 소닉붐, 약손, EX 트레지디어설트, 소닉무브-스틸에어, 에어잭
  10. 점프 강손, 강손, 강 소닉붐, 소닉무브-스틸에어, 수직점프 중발, 앉아 강손, 사이드니어택, 중 소닉사이즈, 저지먼트세이버
  1. 점프 강발, 불릿콤비네이션, 소닉무브-스틸에어, 점프 강발, 약 소닉사이즈
    – 불릿콤비네이션이 추가되어 생긴 트라이얼인데 실전에서 활용성은 낮아보입니다.
  2.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코리도어,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쉘, 중 소닉사이즈
    – V트리거2의 컨셉을 보여주는 연습항목입니다.
  3. 스피닝백너클(카운터), 중 소닉사이즈,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쉘, EX 소닉사이즈
  4. 점프 강발, 앉아 강손, 사이드니어택, 약 소닉붐,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쉘,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코리도어, 저지먼트세이버
  1. 스텝킥(카운터), 스텔스대시, 정지, 앉아 강손, 중손, 강 소닉사이즈, 스텔스대시-저스티스쉘, 중 트레지디어설트
    – V트리거2를 활용한 연속기 구성 원리를 알려줍니다.
  2. 앉아 중발, 스텔스대시, 정지, 래피드펀치, EX 트레지디어설트, 스텔스대시-저스티스쉘, 스텔스대시-저스티스코리도어, 약 소닉사이즈
  1. 사일런트샤프니스, 스피닝백너클, 스텔스대시-정지, 강손, 강 소닉붐, 스텔스대시-저스티스쉘, 강 소닉사이즈, EX 소닉사이즈
    – V스킬2로 인해 소닉사이즈의 활용법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2. 사일런트샤프니스, 점프 강손, 강손, 강 소닉사이즈, 중 소닉사이즈, 스텔스대시, 저스티스쉘, 중 소닉사이즈, 저지먼트세이버
    – 사일런트샤프니스로 소닉사이즈를 강화했을 때 강 사이즈는 중 사이즈로 보통 연결하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