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5 F.A.N.G -팡- 공략 (아케이드에디션 버전)

개요


체력 975, 기절치 1000

패치 내역
시즌2.5→AE시즌3.5→4.0시즌4.1→5.0

시즌2.5 → AE 패치내역


약손 : 피격판정 변경

중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강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중발 : 피격판정 변경, 자신보다 후방에 있는 상대를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

앉아 중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앉아 중발 : 공격판정 변경, 자신보다 후방에 있는 상대를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

앉아 강손 : 피격판정 변경

앉아 강발 : 공격판정 변경

점프 중발 :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손 : 피격판정 변경

수직, 백점프 강발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앞점프 강발 : 피격판정 변경

이연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이승독 : V트리거1 중 공격판정 추가, V게이지 증가량 증가

약 쌍두사 : 공격력을 60에서 70으로 변경

중 쌍두사 : 공격력을 70에서 80으로 변경

강 쌍두사 : 공격력을 80에서 100으로 변경

약 양편타 : 경직 3F 감소

시즌3.5 → 4.0 패치내역


후방 강손 : 낙법 모션 조정

강손 :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 150 → 120으로 30 감소

앉아 약발 : 맞혔을 때 밀어내는 거리 증가

앉아 강발 : ①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 100(50+50) → 120(60+60)으로 20 증가 ② 2타째 맞고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 50 → 100으로 50 증가

점프 강발 : 앞점프 중 공격 판정을 팡의 몸쪽으로 확대

약 쌍두사 : ① 공격 발생 16F → 13F으로 3F 단축 ② 경직 25F → 23F으로 2F 감소(가드경직차 변경 없음) ③ 첫 타의 공격 판정을 뒤로 축소 ④ 첫 타 맞았을 때 녹다운 판정을 ㅇㅇㅇㅇ으로 변경 ⑤ 2타째 히트경직차 -4F → 0F으로 4F 유리

중 쌍두사 : 공격 발생 20F → 16F으로 4F 단축

EX 양편타(통상/트리거2) : ① 공격 판정 발생 후 공중 부분을 이흉습으로 캔슬 가능 ② 타격 부분이 막혔을 때 밀어내는 거리를 증가 시켜서 독 설치가 쉽도록 변경 ③ 첫 타 째 가드스톱 2F  감소 (첫 타째 가드경직차 변경 없음)

이흉습 : 공중 전용 필살기 추가 (점프 중 손x3 동시 입력)

V트리거1 독농무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피격 될 수 있음

이승독(V스킬, 트리거1 도중) : ① 필살기로 캔슬할 수 있는 기본기에서 캔슬해서 쓸 수 있음 ② 공중에 뜬 상대를 맞히면 날려보내는 효과로 변경 ③ 가드경직차 -4F → -2F으로 2F 유리 ④ 히트경직차 +1F → +2F으로 1F 유리

시시루루 : 구석에서 공중 콤보로 사용시 전타 히트하기 쉽도록 조정

시즌4.1 → 5.0 패치내역


체력 : 950 → 975

기절치 : 950 → 1000

약손 : 지속 2~3F 째 공격판정 위로 확대

중발 : 2타째 필살기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

앉아 중손 : 공격판정 안쪽으로 확대

점프 중손 : ① 공중히트 시 효과를 날려서 다운시키도록 변경, ② 이흉습으로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

이연교 : 첫 타를 필살기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

이흉습 : 이흉습에서 점프 공격의 공중 콤보 카운트 완화

중 쌍두사 : 경직 23F → ②F으로 1F 감소, 가드경직차는 그대로

강 쌍두사 : 경직 24F → 23F으로 1F 감소, 가드경직차는 그대로

EX 쌍두사 : 경직 19F → 18F으로 1F 감소, ② 가드경직차 -3F → -2F으로 1F 유리

사시루루(CA) : 무릎부분 가드 시 상대의 EX 게이지 증가량 0 → 50으로 변경

참고 영상


※ 대체로 지금 버전과 비슷하게 보셔도 좋지만 일부 내용은 현재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기


 

기술표


시민축 (약손+약발) 기본잡기

경슬격 (4+약손+약발) 기본잡기

이승독 (중손+중발) V스킬1

쌍독무 (중손+중발) V스킬2

독농무 (강손+강발) V트리거1

교룡독사(강손+강발) V트리거2

이해보 (가드중 6+손3개 동시) V리버설

잠복와 (2+발3동시, 발) 특수기

이연교 (3+강손) 특수기

이사구 (2 모으고 8+손) 필살기EX가능

쌍두사 (4 모으고 6+손) 필살기EX가능

양편타 (4 모으고 6+발) 필살기EX가능

이간각 (623+발) 필살기EX가능

사시루루 (236236+손) 크리티컬아츠

기술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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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스터디


 

추천 연속기


노게이지 크러시카운터(CC) 연속기

  • 강손CC, 강손, 강 쌍두사
  • (거리가 멀면) 강손CC, 강 이간각, 강손, 강 쌍두사

스턴 중 연속기

  •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약 쌍두사
  • 점프 강손, 강손, 강 쌍두사

필드 연속기

  1. 약손(카운터), 강손, 강 쌍두사
  2. 점프 강손, 강손, 강 쌍두사
  3. EX 이사구, 강 이간각, 강발, 앉아 중손, 약 쌍두사
  4. 강손(CC), 강손, 쌍두사
  5. 잠복와, 중발, EX 쌍두사
  6. 잠복와, 중발, V트리거 캔슬, 강손, 쌍두사

 

크러시카운터(CC)


CC유발기 : 강손, 앉아 강발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 없음

 

장풍대응기


양편타(상쇄), 이간각(회피)

 

트라이얼


Vol 1.Vol 2.Vol 3.Vol 4.Vol 5.
  1. 점프 강손, 앉아 중손, 이사구
    – 기본적인 캔슬 개념을 알려주는 항목입니다.
  2. 앞점프 강발, 강손, 쌍두사
    – 상대를 눕히는데엔 쌍두사나 이흉습의 존재를 알려주는 항목입니다.
  3. 점프 강손, 앉아 강손, EX 이사구
  4. 앉아 강손, 약 양편타
  5. 강손(카운터) ,약 이간각, 앉아 중손, 약 쌍두사
    – 강손에서 크러시카운터가 나면 이간각 후 강손-쌍두사가 보다 실전적입니다.
  6. 앉아 강손, EX 양편타, EX 쌍두사
  7. 점프 강손, 앉아 중손, 약 쌍두사, 사시루루
    – 필살기에서 CA를 연속 사용하는 슈퍼캔슬 개념을 알려줍니다.
  8. 잠복와, 중발, 중 쌍두사
  9. 점프 강손, 강발, 독농무, 강손, 강 쌍두사, 사시루루
  10. 강손(카운터), 이연교, 독농무, 강발, 앉아 중손, 약 쌍두사, 사시루루
  1. 앉아 약발, 앉아 약손, EX 이사구
  2.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약 쌍두사
  3. 점프 강손, 강발, 중발, EX 양편타, EX 쌍두사
  4. 약발(카운터), 앉아 중손, 약 쌍두사
    – 약발의 활용도가 높아져서 알려주는 카운터 연속기입니다.
  5. 앉아 약발(카운터), 중발, 약 양편타
  6. 앉아 약발(카운터), 중발, 독농무, 강손, 강 쌍두사
  7. 강손(카운터), 중 이간각, 강손, 강 쌍두사
  8. 잠복와, 중발, 독농무, 강손, 강 쌍두사
  9.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독농무, 강손, EX 양편타, EX 쌍두사
  10.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독농무, 강손, 강 쌍두사, 사시루루
  1. 독농무, 이승독, 점프 강손, 앉아 중발, 중발, 중 쌍두사
  2. 잠복와, 약발, 약손, 약손, 강손, 강 쌍두사
    – 필수 연속기입니다.  4.0버전에서 이론적으로는 성립되지 않는 연속기지만 계속 쓸 수 있도록 예외처리한 것 같습니다.
  3. 점프 강손, 강발, 중발, 중 양편타, 교룡독사, 강손, 중 양편타, 이사구
  4.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이사구, 교룍독사, 강손, 강 쌍두사, 사시루루
  1. 이흉습, 점프 강발, 앉아 약발, 앉아 약손, 약 쌍두사
    – 이흉습의 존재를 알려주는 항목입니다.
  2. 점프 강손, 강발, 앉아 중손, 약 쌍두사, 교룡독사, 강손, 중 양편타, 약 양편타, 사시루루, 약 양편타
    – V트리거2의 활용법을 알려줍니다.
  1. 점프 중손, 이흉습, 점프 강손
    – 이제 점프 중손에서 이흉습 캔슬이 됩니다.
  2. 강손(카운터), 이연교, 쌍두사
    – 이연교를 쓰는 중에도 필살기로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