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5 달심 공략 (아케이드에디션 버전)

개요


체력 950, 기절치 950

패치 내역
시즌2.5→AE시즌3.5→4.0시즌4.1→5.0

시즌2.5 → AE 패치내역


요가로켓(앞잡기) : 히트 후 상황 변경

약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히트백/가드백거리 확대

강손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약발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히트백/가드백거리 확대

앉아 약손 : 피격판정 변경

앉아 약발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앉아 중손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자신보다 후방에 있는 상대를 공격할 수 있게 변경

점프 중손 : 히트시 V스킬로 캔슬되도록 변경

점프 강손 :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발 : 피격판정 변경

디바인킥(4+중발)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요가어퍼(4+중손)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요가앤빌(4+강손) : 피격판정 변경, 자신보다 후방에 있는 상대를 공격할 수 있게 변경

스러스트킥(1+중발) : 피격판정 변경

약 요가게일 : 공격판정 변경

중 요가게일 : 공격판정 변경

강 요가게일 : 공격판정 변경

요가선버스트(지상/공중) : 공중콤보카운트 완화 (※주 : 공중콤보로 넣기 쉬워졌습니다)

요가버너 : 공격력 100에서 120으로 변경, EX 게이지 증가량 증가

시즌3.5 → 4.0 패치내역


강발 : ① 가드경직차 -5F → -4F으로 1F 유리 ② 공격 판정 발생 전에 생기는 피격 판정에 장풍 무적 추가

앉아 약발 : ①공격력 20 → 30으로 10 증가 ② 히트경직차 -4F → -3F으로 1F 유리 ③ 가드경직차 -7F → -6F으로 1F 유리

앉아 강발 :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 100 → 150으로 50 증가

점프 중손 : ① 공중 연속기 카운트 완화 ② 공격력 70 → 60으로 10 감소 ③ 공중에서 맞혔을 때 띄우는 높이 약간 감소 ④ 공중에서 맞혔을 때 띄우는 시간 증가

요가앤빌 : 공격 판정 확대

약 드릴킥 : ① 피격 판정의 장풍 무적 감소 ② 몸 상반신 피격 판정 확대 ③ 아래쪽 몸통 부분 피격 판정 축소

중 드릴킥 : ① 발 피격 판정에 장풍 무적 추가 ② 몸통 부분 피격 판정 감소 ③ 발 피격 판정 감소

강 드릴킥 : ① 발 피격 판정에 장풍 무적 추가 ② 피격 판정 감소

EX 요가파이어 : ① 입력 버튼 조합에 따라 탄속 변경 ② 공중에 뜬 상대 맞혔을 때 띄우는 높이 약간 감소

EX 요가플레임 : ① 공격력 140 → 120으로 20 감소 ② 기절치 200 → 150으로 50 감소 ③ 최종타 맞혔을 때 띄우는 높이 감소 ④ 가드경직차 -3F → -8F으로 5F 불리

요가 플로트(V스킬, 지상 버전) : 상승 중 발 피격 판정에 장풍 무적 추가

V트리거1 요가버너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피격 될 수 있음

시즌4.1 → 5.0 패치내역


체력 : 925 → 950

중손 : 히트경직차 +2F → +4F으로 2F 유리

EX 요가파이어 : ① 첫 타 히트백 확대, ② 첫 타 가드스톱(?) 시간 증가, ③ 2타째 공격판정 축소, ④ 전체 경직 ④F → 42F으로 2F 단축, ⑤ 히트경직차 +4F → +5F으로 1F 유리

요가플로트(V스킬) : 앉아 중손, 요가앤빌(4강손)에서 캔슬해서 쓸 수 있도록 변경

요가산사라(트리거2) : 공중 기본기에서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

요가선버스트(지상/공중)(CA) : ① 가드 시 상대의 EX 게이지 증가량을 다음과 같이 변경

  • 발사전 : 0 → 4
  • 레벨1 : 0x5 → 9×4+10
  • 레벨2 : 0x7 → 6×6+10
  • 레벨3 : 0x10 → 4×9+10
  • 닿았을 때 폭발 : 0 → 30

참고 영상


※ 대체로 지금 버전과 비슷하게 보셔도 좋지만 일부 내용은 현재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기


 

기술표


요가로켓 (약손+약발) 기본잡기

요가후프 (4+약손+약발) 기본잡기

요가플로트 (중손+중발 또는 6+중손+중발) V스킬

공중요가플로트 (점프 중 중손+중발) V스킬1

요가딥브레스 (중손+중발, 점프 중 사용가능) V스킬2

요가버너 (강손+강발) V트리거1

요가산사라(강손+강발, 공중에서도 가능) V트리거2

요가말라 (가드중 6+손3개 동시) V리버설

요가앤빌 (4+강손) 특수기

요가어퍼 (4+중손) 특수기

디바인킥 (4+중발) 특수기

스러스트킥 (1+중발) 특수기

요가파이어 (236+손) 필살기EX가능

요가플레임 (63214+손) 필살기EX가능

요가게일 (수직이나 앞점프 중 63214+손) 필살기EX가능

요가텔레포트 (623이나 421+손(발)3동시, 공중가능) 필살기EX가능

요가산사라 (V트리거2 중 강손+강발) 필살기

요가선버스트 (236236+손, 공중가능) 크리티컬아츠

기술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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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심 기초가이드(시즌2)


※ 시즌3 메타확립전까지 시즌2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일부 동작은 시즌3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달심 기초 대처법


요가파이어-텔레포트 패턴은 장풍의 위치에 관계없이 달심의 반대방향으로 막아야 합니다. 텔레포트는 번쩍하는 이펙트를 보고 약손 등으로 끊어봅시다.

 

 

추천 연속기


※ 아래 내용은 시즌3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게이지 크러시카운터(CC) 연속기

  • 강발CC, 살짝 걷고 앉아 강손, 디바인킥(4+중발), 중 요가플레임 : 공격력 286, 기절치 500

스턴 중 연속기

  • 점프 강발, 앉아 강손, 디바인킥, 중 요가플레임

필드 연속기

 

크러시카운터(CC)


CC유발기 : 강발, 앉아 강발, 요가앤빌(4+강손)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 없음

 

장풍대응기


강손(회피), 앉아 강발(회피), 요가플로트(회피)

 

트라이얼로 알아보는 달심 연속기 컨셉


Vol 1.Vol 2.Vol 3.Vol 4.Vol 5.
  1. 점프 강손, 디바인킥, 요가파이어
    – 캔슬(기본기-필살기)개념을 알려주는 연속기입니다. 디바인킥은 특수기이지만 캔슬이 되고 요가파이어보단 중 요가플레임으로 끝내는게 좋습니다.
  2. 점프 강손, 앉아 강손, 중 요가플레임
    – 만일 앉아 강손이 깊이 맞으면 디바인킥, 중 요가플레임까지 이어집니다.
  3. 약발, EX 요가플레임
    – 달심의 약기본기는 EX 요가플레임밖에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꼭 익혀야할 연속기입니다.
  4. 드릴킥, 약발, EX 요가플레임
    – 3번의 확장입니다. 드릴킥은 서로 딱 붙은뒤 달심으로 앉아 약손을 두번 정도 친 뒤 수직점프하자마자 중 드릴킥으로 내려오면 수월합니다.
  5. 강발(카운터), 앉아 강발
    – 멀리서 크러시카운터를 냈을때 씁니다. 앉아 강발 외에 강손이나 강발도 들어갑니다.
  6. 점프 강손, 요가어퍼, 요가버너
  7. 약 요가파이어, 중발, 중손
    – 약 요가파이어를 쏜 뒤 중발>떨어지는 요가파이어>중손의 순서대로 맞혀야합니다.
  8. 앉아 강손, 디바인킥, 중 요가플레임
    – 2번에서 언급했듯 필수 연속기입니다. 충분히 연습하세요.
  9. 디바인킥, EX 요가플레임, EX 요가게일
    – 화면 구석에서 EX 요가플레임을 맞힌 뒤 데미지를 조금 더 넣고 싶으면 씁니다. EX 요가게일은 수직점프후에 쓰세요.
  10. 요가앤빌(카운터), 중 요가플레임, 요가선버스트
    – 요가플레임에서 요가선버스트로 슈퍼캔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1. 저공요가텔레포트, 점프 강손, 앉아 강손, 중 요가플레임
    – 필수 연속기입니다. 충분히 연습하세요.
  2. 요가앤빌, 강 요가플레임, 강발
    – 강 요가플레임이 맞으면 추가타가 들어갑니다.
  3. 강발(카운터), 앉아 강손, 중 요가플레임
    – 강발이 가까이서 카운터나면 쓰기 좋습니다.
  4. 중 요가파이어, 앉아 중발, 앉아 강손, 중 요가플레임
    – 요가파이어를 쏜 뒤 앉아 중발, 요가파이어 낙하, 앉아 강손, 중 요가플레임순으로 맞습니다.
  5. 드릴킥, 앉아 약손, 약발, EX 요가플레임
    – 드릴킥 이후에 좋은 연속기입니다. 드릴킥은 반드시 발끝에 맞혀야합니다. 익혀두면 빛을 볼거에요.
  6. 요가앤빌(카운터), EX 요가파이어, 저공요가텔레포트, 요가게일
    – 가끔 EX 요가파이어가 공중히트하면 노려볼수 있습니다.
  7. 요가앤빌(카운터), 강 요가플레임, EX 요가플레임, EX 요가게일
  8. 요가앤빌(카운터), 강 요가플레임, 요가선버스트
  9. 앉아 강손, 뒤중발, EX 요가플레임, EX 요가게일
    – 구석에서 들어갑니다. EX 요가게일은 수직점프에서 써주세요.
  10. 저공요가텔레포트, 점프 강손, 뒤중발, 강 요가파이어, 요가선버스트, 약 요가플레임
    – 요가선버스트 후 추가타가 들어갈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연속기입니다.
  1. 앉아 중발, 디바인킥, 중 요가플레임
    – 앉아 중발을 최대한 끝에 맞혀야 디바인킥이 들어갑니다.
  2. 약 요가파이어, 앉아 약발, 드릴킥, 앉아 약손, 앉아 약손, 요가선버스트, 앉아 강발
  3. 요가산사라, 약 요가플레임, 공중요가텔레포트(전방1), 약 요가게일, EX 요가플레임
  4. 요가앤빌(카운터), 요가산사라, 약 요가플레임, 요가선버스트, 공중요가텔레포트(전방1), 강 요가게일
  1. 앉아 약손, 약발, EX 요가플레임, 점프 중손
    – 점프 중손이 이제 공중콤보 가능상태로 뜬 상대를 추격할 수 있습니다.
  2. 앉아 중발, 요가버너, EX 요가플레임, EX 요가게일
    – 요가버너 후 추가공격이 가능해졌습니다.
  1. 요가딥브레스, 앉아 강손, 디바인킥, EX 요가파이어, 앉아 강발
    – 요가딥브레스를 쓰면 각종 요가파이어가 강화돼 맞혔을 때 추가공격의 기회가 늘어납니다.
  2. 요가딥브레스, 강 요가파이어, 요가텔레포트, 점프 강손, 앉아 강손, 앉아 강손, 디바인킥, 중 요가플레임, 요가선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