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5 춘리 공략 (아케이드에디션 버전)

개요


체력 950, 기절치 950

패치 내역
시즌2.5→AE시즌3.5→4.0

시즌2.5 → AE 패치내역


약손(통상/트리거) : 공격판정 변경

중발(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강손(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앉아 약손(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앉아 약발(통상/트리거) : 동작 중 충돌판정 변경, 히트백/가드백거리 확대

앉아 중발(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손(통상/트리거)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점프 강발(통상/트리거) : 공격판정 변경, 피격판정 변경

추돌권(4 나 6+중손, 통상/트리거) : 통상판의 공격력 60에서 65로 변경, V트리거판 공격력 70에서 75로 변경

익선각(6+강발, 통상/트리거) : 크러시카운터 유발기로 변경

천공각(4+강발, 통상/트리거) : 피격판정 변경, 공격력 70에서 80으로 변경, 자신의 후방에 위치한 상대캐릭터도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

연기공(V트리거1) : 타이머효과시간 연장

약/중 공중백열각(통상/트리거) : 히트시 경직차를 +3에서 +4로 변경

약/중/강 스피닝버드킥(통상/트리거) : 통상판 공격력 10씩 증가(100→110, 120→130,140→150) , V트리거판 공격력 10씩 증가(110→120, 130→140,150→160)

시즌3.5 → 4.0 패치내역


중발 : 공격력 60 → 70으로 10 증가

중발(트리거1) : 공격력 70 → 80으로 10 증가

앉아 중발 (통상/트리거1) : 공격 판정 발생 전에 생기는 피격 판정 축소

앉아 강발 : 크러시카운터 시 얻는 V게이지 양이 100 → 120으로 20 증가

강 백열각 : ① 연속기 카운트 완화 ② 최종타 이외의 히트백, 가드백 축소

강 백열각(트리거1) : 최종타 이외의 히트백, 가드백 축소

강 기공권(통상/트리거1)  : 히트경직차 -2F → -1F으로 1F 감소

EX 스피닝버드킥 : ① 동작 중 공격을 받을 경우 데미지 1.2배 증가 ② 공격이 맞았을 때 다음에 발생하는 공격 판정을 확대

란각(통상/트리거1) : ① 맞혔을 때 띄우는 시간 증가 ② 적을 더 높이 띄움 ③ 연속기 카운트 제한 ④ 통상판은 란각에서 파생되는 점프 공격의 연속기 카운트를 조정

쌍정각 : 란각 파생 기술 추가 (중발+중손으로 란각 히트 시 중발+중손으로 발동)

연기공(트리거1) : V트리거 발동 시 암전 중에 피격 될 수 있음

참고 영상


 

기술표


호습도 기본잡기 (약손+약발)

전신취축  기본잡기 (4+약손+약발)

용성락 기본잡기 (공중에서 약손+약발)

란각 V스킬 (중손+중발) 

연기공 V트리거1 (강손+강발)

기공장 V트리거2 (강손+강발)

쌍발경 V리버설 (가드중 6+손3개 동시)

기공권 필살기EX가능 (4 모으고 6+손)

백열각 필살기EX가능 (236+발 혹은 발 버튼 4연타)

공중백열각 필살기EX가능 (공중에서 236+발)

스피닝버드킥 필살기EX가능 (2 모으고 8+발)

기공장 필살기 (V트리거2 발동 중 강손+강발, 버튼 지속 가능)

추돌격 특수기 (4나 6+중손)

발경 특수기 (4+강손)

선원축 특수기 (3+중발)

천공각 특수기 (4+강발)

익선각 특수기 (6+강발)

학각락 특수기 (3+강발)

응조각 특수기 (공중에서 2+중발)

벽점프 특수기 (벽근처에서 9)

봉익선 크리티컬아츠 (236236+발)

 

기술해설


앞잡기.
호습도
40도 상방으로 점프하는 기술.  땅을 박차고 오를때 공격판정이 있다.
앉아 강손 등에서 연결하거나 기절시 콤보를 넣을때 또는 특수점프 같이
활용한다. v4.0으로 오며 파생기 쌍정각이 추가됐다.
란각 후에 공중백열각이나 응조각 등으로 이을 수 있다.
V스킬: 란각
란각 중에 파생되는 기술.
맞힌 높이에 따라 착지 후 추가 공격을 넣을 수도 있다.
V스킬: 쌍정각
기본기를 강화하는 V트리거. 중공격은 2히트,
강공격은 3히트로 변한다. 춘리의 공격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술.

V트리거1: 연기공

발동 중 양손에서 거대한 기탄을 발사한다.
다단히트하며 버튼을 지속하면 히트 수가
증가하며상대의 가드를 뚫을 수 있다.
V트리거2: 기공장
손 리버설. 반격기.
V리버설: 쌍발경
손끝을 찔러 공격하는 특수기. 견제에 자주 쓰인다.
추돌격(4나6중손)
양손바닥으로 짧게 끊어치는 공격. 크러시카운터 유발용으로
자주 쓰인다.  연기공 중에는 장풍을 상쇄할 수 있다.
발경(4강손)
한바퀴 돌아서 다리로 내려찍는 특수기. 중단이다.
선원축(3중발)
하늘로 높게 차올리는 공격. 종종 대공기로 쓴다.
천공각(4강발)
살짝 뛰어 발로 차내리는 중단기. 깔아두거나
상대를 눕힌 후 자리를 바꿀때도 쓰인다.
익선각(6강발)
한바퀴 크게 돌면서 뛰어 상대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
학각락(3강발)
공중에서 상대를 밟는 기술. 3번까지 반복할 수 있다.
맞힌뒤 공중백열각 등으로 이을 수도 있다.
응조각(점프 중 2중발)
벽으로 점프한 뒤 벽반동해서 한번 더 뛰는 특수기.
벽점프(벽근처에서 9)
춘리의 장풍. 버튼의 세기가 약할 수록 멀리 나가지만
탄속이 느려진다. 느리므로 방패삼아 깔아두고  장풍
뒤를 따라가며 견제하기 좋다.
기공권
발을 여러번 차는 춘리의 대표적인 필살기.
스피닝버드킥으로 마무리하는 연속기가 어렵다면
백열각으로마무리해도좋다.
백열각
공중에서 쓰는 백열각. 공중연속기의 마무리나 상대의 가드를 굳힐때 쓴다.
밀착했을 때 상대의 잡기풀기를 낚시하는데도 쓰인다.
공중백열각
대부분의 춘리 연속기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기술.
EX 버전은 무적이 약간 있고 제자리에서 다단히트한다.
스피닝버드킥
발동 중 양손에서 거대한 기탄을 발사한다.
다단히트하며 풀차지 시 상대의 가드를 뚫을 수 있다. 
V트리거 캔슬가능한 기본기에서 캔슬해서 쓸 수 있다.
기공장(VT2)
무수한 발 연타로 상대방을 후려친 후 공중으로 띄우는 초필살기.
봉익선

 

프레임표 (외부링크)


https://fullmeter.com/fatonline/#/framedata/Chun-Li

 

리플레이 스터디


 

추천 연속기


노게이지 크러시카운터(CC) 연속기

  • 강발CC, 대시, 중손1타, 앉아 중발, 중 스피닝버드킥
    – 스피닝버드킥 캔슬 타이밍이 까다로우므로 처음엔 백열각으로 마무리해도 좋습니다.

스턴 중 연속기

  • (구석)점프 강손, 앉아 강손1타, 약 백열각, 앉아 약손, 약 스피닝버드킥
  • (구석)스턴확인하고 백점프로 거리 벌리며 레버 뒤로 모으고
    약 기공권, 란각 강손, 발경, EX 기공권, 앉아 중발, 스피닝버드킥
  • 스턴 확인후 거리 뒤로 벌리고
    란각 중 강손, 앉아 강손1타, 란각-쌍정각, 백열각

필드 연속기

  1. 앉아 강손, 약 백열각, 앉아 약손, 약 스피닝버드킥
  2. 앉아 중손, V트리거, EX 백열각
  3. 강발CC, 대시 중손1타, 앉아 중발, 강 백열각
  4. 학각락, 중손, 앉아 중손, 약 스피닝버드킥
  5. 앉아 중손, V트리거 캔슬, EX 백열각
  6. 점프 강발, 앉아 강손, 약 백열각, 앉아 약손, 약 스피닝버드킥
  7. 중손(카운터), 앉아 중발, 중 스피닝버드킥
  8. (V트리거 중) 점프 중발, 앉아 약발, 앉아 약손, 앉아 중발, 중 스피닝버드킥
  9. 앉아 약손(카운터), 중손, 앉아 중발, 약 스피닝버드킥
  10. (V트리거 중) 선원축, 앉아 약손, 앉아 중발, 약 스피닝버드킥
  11. 뒤강손(CC), EX 백열각
  12. 앉아 약손, 중손, 앉아 중발, 백열각

 

크러시카운터(CC)


CC유발기 : 강발, 앉아 강발, 발경, 익선각

막혔을때 CC맞는 기술 : EX 스피닝버드킥

 

트라이얼로 알아보는 춘리 연속기 컨셉


Vol 1.Vol 2.Vol 3.Vol 4.
  1. 점프 강발, 앉아 중발, 백열각
    – 캔슬(기본기-필살기)개념을 알려주는 연속기입니다.
  2. 점프 강발, 앉아 강손, 강 스피닝버드킥
    – 강 스피닝버드킥은 앉아 강손에서만 캔슬됩니다.
  3. 점프 강발, 중손, 약발, EX 백열각
    – 중손-약발의 타이밍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4. 점프 중손, 강 공중백열각
  5. 강발(카운터), 앉아 중발, 백열각
  6. 점프 강발, 란각, 응조각, 응조각, 중 공중백열각
    – V스킬 란각은 응조각으로 이을 수 있지만 연속기파츠보단 스턴 중에 낮은 점프공격을 맞히기 위해 자주 씁니다.
  7. 점프 강발, 약손, 중손, 백열각, 봉익선
  8. 점프 강발, 앉아 강손, 연기공, 발경, EX 기공권, EX 백열각
    – EX 기공권이 맞는 중에 발생이 빠른 EX 백열각이 들어간다는 내용입니다.
  9. 발경(카운터), 연기공, 발경, 강손, 봉익선
    – 상대를 띄운 뒤 공중에서 계속 맞히는 연속기로 강손에서봉익선으로 슈퍼캔슬해야합니다. 
  10. 강발(카운터), 연기공, 익선각, 앉아 약손, 앉아 중발, 약손, 백열각, 봉익선
  1. 점프 강발, 중손, 앉아 중발, 강 백열각
  2. 앉아 약발, 앉아 약손, 약 스피닝버드킥
  3. 점프 강발, 앉아 강손, 약 백열각, 앉아 약손, 약 스피닝버드킥
  4. 연기공, 강발(카운터), 익선각, 강손, 봉익선
  5. 발경(카운터), EX 백열각, 연기공, 란각, 응조각, 응조각, 응조각, EX 공중백열각
  6. 점프 강발, 발경, EX 기공권, 앉아 중발, 중 스피닝버드킥
  7. 중 공중백열각, 앉아 약발, 중 백열각, 앉아 약발, EX 백열각
  8. 강발(카운터), 중손, 앉아 중발, 약 스피닝버드킥
  9. 앉아 중발, 강 백열각, 연기공, 중손, 앉아 강손, 강 스피닝버드킥
  10. 점프 강발, 발경, 강 기공권, 연기공, 익선각, 앉아 약손, 앉아 중발, 강 백열각, 봉익선
  1. 약 공중백열각, 앉아 약손, 약 백열각, 약손, EX 백열각
  2. 익선각(카운터), 앉아 중발, 강 기공권, 연기공, 발경, 앉아 중발, 중 스피닝버드킥
  3. 점프 강발, 발경, 기공장, EX 백열각
  4. 강발(카운터), 강손, 기공장, 봉익선
  1. 점프 강발, 중손, 란각, 점프 중손, 응조각x3, EX 공중백열각
  2. 점프 강손, 발경, 기공권, 기공장, 란각, 쌍정각, 강 백열각, 기공장, 강 기공장, 봉익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