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푸른입니다.

홈페이지를 공개한지 벌써 3년을 넘었고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직접 즐겨보니 무척 재밌는 격투게임을 조금이라도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나름의 깜냥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었는데 홈페이지 군데군데를 보면 아직도 고치고 채워넣어야할 곳이 많습니다.

어제 카페에서 어떤 콘텐츠를 정비해야할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당면한 것 만해도 4.0패치 번역(진행중), 기초연속기 목록 수집, 시범모드 업데이트, 트라이얼 업데이트(이건 금방 끝날일이긴합니다), 사진을 포함하도록 기술표 레이아웃 변경 등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리플레이 분석과 소울칼리버 기술표 관련 콘텐츠를 함께 끌고 나가고 있구요.

다 좋은데 문제는 제가 이걸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절대적인 시간이 모자라다는 점입니다. 위에 언급한 연속기 수집은 당장 급한 CC 연속기와 스턴 연속기를 대상으로 합니다. 보통 10개 내외의 영상을 보고 추리지만 캐릭터에 따라서는 더 봐야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본 리플레이는 전체를 대표한다고 말하기에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소울칼리버쪽도 한 편에 2분 남짓 밖에 되지 않지만 최소 3~4시간은 들여야 합니다. 제가 게임 분석을 전업으로 하는게 아니라서 더욱 그렇습니다.

어떻게 이 난국을 헤쳐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욕심이 많다는 것도 압니다. 그러나 신규 유저가 어려움을 느낄 때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되려면 이 정도는 마련해야하지 않겠나란 생각에 선뜻 정비 내용을 축소하는데 미련이 남습니다.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thoughts on “고민이 듭니다

  1. 정말감사합니다 뒤늦게시작한 스린이인데 정말 도움많이되네요
    미약하지만 응원합니다 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