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별 대전 직전 생각해볼점들

안녕하세요 푸른입니다.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제가 여러 캐릭터들과 대전 하기 전에 생각하는 점들을 정리했습니다. 실전중에 많은 변수가 나오기 때문에 모두 다루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초기 16인

– 대공기 있어서 앞점프 주의

– 용권을 막으면 확정반격 확실히 넣기

– 일반 강 용권선풍각은 막으면 4F 기술로 반격 가능

– 누웠다가 기상시 기습 EX 승룡권이 나올 수 있으니 가드 비중 높이고 깔아두기 주의할 것

춘리

– 약발과 천공각이 좋으니 앞점프 가급적 줄일 것

– 수직점프강발의 판정이 좋으니 대시로 밀착하는 빈도 조정할 것

– 추돌격, 강손 등 중거리 견제가 좋다. 중거리 싸움할때 주의

내시

– 앉아 중손의 대공 성능이 좋으니 앞점프 주의

– 백점프 약손의 커버능력이 좋으니 점프인 주의

– 내가 누웠다가 일어날때 앉아 강손 깔아두기 가능성 있으니 가드를 염두에 둘 것

– 트리거1이 찼을때 소닉붐을 던지고 뒤로 돌아와 하단을 털거나 타격으로 심리전을 거니 가드 방향에 주의 할 것

장군

– 다른 캐릭터보다 오래 막아야함. 함부로 개기지 말것

– 필요시 리버설 적극 이용

– 헤드프레스 파생기를 대응 할 수 있다면 카운터치고 안되면 얌전히 막을 것

– 트리거1 켰을때 정역을 넘나들며 시야를 흩트리니 가드방향 및 잡기풀기를 염두에 둘것

장기에프

– 차지 강손이 헛치는걸 노려 카운터칠 수 있게 거리 잡을 것

– 밀착 약발 가드시 커맨드잡기가 나올수있음 주의

– 내가 누웠다 일어날때 헤드벗이나 강발 깔아두기가 나올 수 있음 주의 (물론 스크류도 나올 수 있다)

– 트리거2 켜졌을때 벗어나기 위해 함부로 백점프 쓰기 말것

– 아이언머슬이 자주 보이면 잡기 위주로 풀어가는 것도 좋음

카린

– 약발의 견제능력이 탁월함. 단타로 체력 갉히지 않게 주의

– 열섬파는 서서 막자마자 앉아서 섬파설까지 가드한뒤 확정반격 넣을 것

– 오로치는 가드시 카린이 2F 불리하니 막은 뒤 턴을 잡아도 좋음

– 어렵다

미카

– 강발풀차지 막으면 미카 유리하니 리버설을 항상 생각할 것

– 앞점프 낚시로 다이브봄을 쓰니 가드방향에 유의하고 대공기 날리지 않게 주의

– 약발 가드시 커잡이 나올수 있으니 조심

– 나데시코는 장풍판정이니 장풍무적 기술도 염두에 두면 좋음

– 트리거1로 나데시코 부른뒤 떨어질때쯤 타격을 막으면서 리버설을 치면 나데시코를 흘릴수도 있음

– 미카를 눕히고 기선을 잡기 위해 타격을 깔아둘때 가끔 EX 슈팅피치로 아머를 만들수 있으니 상황봐서 대응할 것

캐미

– 저공 캐논스트라이크 안맞을 거리를 유지

– 중거리 견제가 두텁다. 가드에 신경 쓸 것

– 약발 가드 후에 심리전은 경험을 믿고 대응할 것

– 약발가드, 강발이 자주 나오면 늦잡풀을 버리거나 잡풀 타이밍을 꼬아야함

달심

– 텔레포트를 끊을 수 있으면 아주 좋음

– 슬라이딩을 막으면 어느 버전이건 최소 앉아 약손이라도 반격해야함 (쌩 슬라이딩의 경우. 나를 눕히고 중슬라를 깔아두면 확정반격없으니까 무리해서 내밀지는 말고)

– CA는 발동시 잡기 무적이 없다. 밀착시 지르면 잡아서 응수할것

– 드릴킥끝가드는 달심 유리

– 내가 누웠다 일어날때 저공 요가게일의 우려가 있으니 잡풀습관 조심할 것

– 내가 실피일때 올라중단 가능성 높음 주의할것

버디

– 앉아 중손의 대공이 어마어마하니 앞점프는 없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할 것

– 중손이나 앉아 강손, 강손, 강발 같은 중거리 견제가 뛰어나니 CC 나지 않게 조심할것

– 불리벤저가 갑자기 나올 수 있으니 날아오는걸 보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점프를 염두에 둘 것

꼬챙이

– 짜게짜게 플레이

– 플라잉바르셀로나어택은 앞으로 공격판정이 뻗은 점프 기본기로 대응해볼 것

라우라

– 약기본기 가드후 선셋휠로 잡을 수 있음. 백대시보다 백점프로 도망가는게 안전함

– 선더클랩은 카운터 낼 수 있으면 좋고 맞으면 기도하자

– 정역 셋업이 걸리면 기도합시다

– 셋업파츠중 중단이 들어올 수 있으니 가드방향 주의할 것

네칼리

– 조심조심 플레이

라시드

– 가드를 오래해야됨

– 상대하기가 어려워 뚜렷한 대책은 없음

 

시즌1DLC

알렉스

– 트리거1이 켜지면 타격이 어려워지니 헛점프 잡기 등 잡기빈도를 늘려도 좋음

– 래리어트는 맞으면 알렉스한테 많이 유리하니 가드에 신경 쓸것

가일

– 누웠을때 리버스스핀킥과 잡기의 이지선다가 무서우니 조심할 것

발록

– 기본은 하단가드지만 KKB 파생기로 중단이 들어올 수 있으니 민첩하게 가드방향 조절할 것

– 중손과 앉아 강손때문에 앞점프가 안통하니 점프인보다 지상으로 접근할 것

– KKB 이후 타격이 아니라 잡기 심리가 나올 수도 있으니 상황봐서 대응할 것

– 내가 누웠다 일어날때 강발 깔아두기가 많이 나오니 가드 비중 높일 것

– 중~원거리에서 헛점프하면 착지에 맞춰 대시스트레이트가 나올수도 있는데 그걸 역으로 노린 무적기도 준비하면 좋음

이부키

– EX 쿠나이나 EX 공중쿠나이때문에 리버설 타이밍을 약간 조절할 필요 있음

– 범종차기가 CC나 잡풀깨기로 많이 나오니 가드조심할것

– 요즘은 덜나오는데 기본기 안개달리기는 일단 정으로 막아볼것

– 풍마수리검 가드방향 집중할 것

주리

– 풍파연각 올려차는 동작의 경직을 카운터 칠 수 있으면 좋음

– 가끔 EX 천천륜이 나올 수 있으니 게이지보고 느낌이 쌔하거나 주리가 국면전환을 하고 싶어한다는 느낌이 올땐 가드를 올릴것

유리안

– 어렵다

– 밀착시 약 헤드벗이 헛치면 확정반격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

 

시즌2DLC

고우키

– 누웠을때 앉아 강손 등 깔아둘 요소가 많으니 가드의 비중을 늘려도 좋음

– 적성권 항상 조심

콜린

– 반격기가 좋으므로 중거리 견제빈도를 꼬으거나 조정해서 반격당하지 않게 조심할 것

– 점프공격을 반격할 가능성이 있으니 헛점프도 섞어봄직함

– 뒤잡기당하면 뒤강발이 셋업이므로 가드를 굳히는게 좋음

– 다운당했을때 헤일스톰이 깔릴수도 있으니 가드신경쓸것 (뭐 내밀다 맞는경우 가끔생김)

– 중단기가 있으니 가드방향 잘 선택할 것

– 앉아 중발은 막아도 콜린 유리다

에드

– EX 사이코어퍼가 언제 나올지모름.막으면 최소 CC는 내야됨

– 사이코너클을 막으면 에드가 2F 불리하므로 약기본기 정도 내밀어도 좋음

– 사이코스내쳐를 리버설로 대응하고 싶으면 안전하게 칠 수 있는 타이밍이 있으니 참고

– 트리거1을 켜면 에드가 나를 몸으로 민 다음 장풍을 등에 지고 타격과 잡기, 올라중단을 쓸 가능성이 있으니 방어옵션 집중해서 고를 것. 장풍무적기로 대응할 수도 있고

상황봐서 무적기를 써서 에드를 때리면서 장풍은 몸으로 맞는것도 염두에 둘 수 있음

아비게일

– 상대하기가 어려워 뚜렷한 대책은 없음

메나트

– 상대하기가 어려워 뚜렷한 대책은 없음

제쿠

– 붕산두 막으면 제쿠 6F불리임. 가드모션이 약간 애매하므로 일찍 확정반격넣어야함

– 원거리에서 질주-갈대베기/월광 이지선다 나올 수 있으니 가드방향 집중할것

– 가끔 EX 질주-급정지 후 잡기가 나올수도 있음

– 올쿠 무신역린주는 역가드로 떨어지니 가드방향 잘 잡을 것

– 체감상 무신작라는 잘 안나옴

– 올쿠 기본잡기 후는 셋업 가능성 있으니 가드를 우선 생각할 것

 

시즌3DLC

사쿠라

– 앉아 강손이 대공으로 좋으므로 앞점프 주의할 것

– 약발, 소앵권이 무서우니 근거리에서 가드 신경 쓸 것

– 구석에서 잡풀낚시로 강손이 자주 쓰이고 춘풍각까지 이어지니 방어옵션 의식배분 잘 할 것

– 불리한 상황에서 갑자기 EX 소앵권 나올 수 있으니 게이지 상황보고 가드신경 쓸 것

블랑카

– 롤링어택 확정반격 꼼꼼히

– 백스텝롤링은 기본기로도 컷트가능하니 집중할 것

– 와일드헌트가 언제든 나올수있으니 주의

팔케

– 점프 특수기를 막은 뒤 추가공격 가드방향 주의할 것

– EX 대공기가 에드처럼 나올 수 있으니 가드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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