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네칼리 참고영상1, 리플스터디

안녕하세요 푸른입니다. 요즘 리플스터디도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수 없을까 고민하다 경기의 흐름대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작업하고보니 여러 문제점이 떠올라서 어떻게 조정할지 고민이 됩니다.

그래도 재밌게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플아이디 4BAD601B5

1라운드
개막하자마자 힘의집약(땅찍기)를 3연속으로 써서 견제한다. 대시해서 앉아 중손으로 견제한다.

류가 파동권으로 견제를 시작해서 접근할 수 가 없다. 파동권이 빌 때 앉아 중손을 내밀어본다.

중거리에서 약간 대치하다 앞점프 강손으로 접근하기 시작한다. 점프 강손, 중발, 앉아 중발, 약 밟기로 가드를 굳힌다.

류가 가드 즉시 역가드로 자리를 바꾸며 턴을 잡기 시작한다. 네칼리의 가드를 굳힌 뒤 파동권으로 거리를 벌린다. 이때 네칼리가 류가 다시 파동권을 쓸거라 예상하고 힘의집약을 쓰지만 예상이 빗나간다.

류가 힘의집약 경직을 노렸는지 앞점프 강손으로 진입한다. 네칼리는 힘의집약을 쓰지 않았고 강발로 류를 요격한다. 류는 착지하면서 약 승룡권을 써보지만 네칼리의 강발이 먼저 나와 크러시카운터가 난다. 그 직후 제물로 바쳐진 제단(중발, 강발, 중손+중발)으로 류를 눕힌다.

류 다운 후 대시 두번으로 밀착하지만 류가 먼저 일어나서 앉아 약손을 쓰며 턴을 넘겨주지 않는다. 적당히 근거리 대치 중 네칼리의 앉아 중손이 단타히트한다.

류가 EX 파동권으로 네칼리를 눕히고 대시 두번으로 밀착한 뒤 중손으로 가드를 굳혀보지만 거리가 벌어져 후속 견제는 닿지 않는다.

네칼리가 약발로 견제를 해보지만 경직 중 파동권을 맞는다. 중거리 대치를 계속 한다. 근거리가 됐을때 류가 먼저 앉아 중발, 파동권으로 공격한다.

견제가 소강상태일때 네칼리는 대시 앉아 중손으로 견제를 시작한다. 중발, 앉아 중발을 써보지만 약간 늦게 썼는지 류의 약발에 피격된다.

중거리에서 힘의집약으로 견제한 뒤 앞점프 강손으로 진입하지만 헛친다. 류는 앉아 중발로 국면을 바꿔보려하지만 막힌다. 그런데 미리 입력했는지 족도차기가 캔슬되고 막힌다.

족도차기를 막은 뒤, 앉아 중손으로 반격을 시작하고 약 원반의이끎(돌진기)으로 류를 눕히고 대시로 따라붙는다. 하지만 공격을 깔아두진 않는다.

류가 기상하며 EX 승룡권을 지른다. 네칼리는 막고 강발CC, 강발, V트리거1, 강손, 강 밟기, 강 거친등불로 확정반격한다.

기상에 맞춰 약발부터 견제를 시작한다. 약발은 막혔지만 류가 버튼을 눌렀는지 중발이 카운터히트한다. 그 후 네칼리는 잡기를 시도하지만 잡기가 풀려 거리가 약간 벌어진다.

네칼리는 구름낀거울(입김)로 견제하고 류는 앞점프 용권으로 도망을 시도했다. 네칼리는 류의 점프를 보자마자 앞점프 약손으로 따라붙어 류를 공격한다.

착지에 맞춰 약발로 가드를 굳힌 네칼리는 중발, 앉아 중손, 중 밟기로 견제한다. 류는 공격을 막던 중 버튼을 눌러 밟기에 피격돼서 KO된다.

 

2라운드
중거리 대치중 류가 파동권으로 먼저 견제 포문을 연다. 네칼리는 약발를 헛치며 견제해본다.

앞점프 강손으로 진입해보지만 닿지 않고 류는 네칼리의 착지에 맞춰 중발로 견제하지만 막힌다. 네칼리도 강발을 내밀어 견제한다.

다시 중거리가 되어 류가 앉아 중발, 파동권으로 견제한다. 네칼리는 파동권을 막고 대시로 밀착해 앉아 중손을 두 번 긁어 견제하고 힘의집약으로 더 가드를 굳힌다.

중거리에서 류가 파동권을 던진다. 네칼리는 점프 강손을 시도하지만 막힌다. 뒤이어 앉아 중손과 밟기로 연속 견제한다.

수직점프를 한 류를 강발로 요격시도했지만 막힌다. 류도 앉아 중손, 파동권으로 다시 턴을 잡아본다.

중거리에서 견제기를 헛치며 서로 기회를 노린다.

대치 중에 네칼리가 대시, 앉아 중손으로 빠르게 파고든다. 류는 공중 용권선풍각으로 자리를 바꾸며 멀어지고 류가 체공중일때 네칼리가 대시로 따라붙어 근거리를 만든다.

근거리에서 눈치보다 류의 앉아 중손 견제가 먼저 성공한다. 뒤이어 파동권까지 가드를 굳히며 네칼리를 밀어낸다.

류가 수직점프 후 앉아 강발로 견제를 시도했지만 경직 중 네칼리의 힘의집약에 맞아 다운된다. 네칼리는 힘의집약이 맞는 것을 보고 대시와 걷기로 밀착하고 강손과 힘의집약으로 가드를 재차 굳힌다.

중거리상황이 되어 류가 파동권을 날려 맞히고 네칼리의 경직 중 다시 파동권을 두 번 더 던져 거리를 벌린뒤 앞점프로 간격을 좁힌다.

네칼리가 중거리 대치 중 점프한다. 류는 중거리 견제의 일환으로 앉아 중발을 쓰게 되지만 실패한다. 네칼리의 점프 중발이 역가드되며 후속 가드굳히기가 이어진다. 네칼리가 가드굳히기 후 빠르게 잡기를 시도하지만 풀린다.

류는 파동권으로 견제해보려고 했지만 대시 앉아 중손으로 먼저 파고든 네칼리가 턴을 잡고 원반의이끎으로 류를 눕혀 구석으로 몬다.

기상에 맞춰 약발과 중발로 견제하고 살짝 걸었지만 류의 앉아 중손에 반격당한다.

류가 공중 용권선풍각으로 구석을 탈출한다. 네칼리는 약손과 힘의집약으로 견제에 성공한다. 류가 눕는 것을 보고 네칼리가 대시로 파고들다 살짝 뒤로 걸으며 강발 크러시카운터를 노리다 막힌다.

류는 네칼리의 강발을 막고 앉아 중발, 파동권으로 네칼리를 밀어낸다. 근거리 대치 중 네칼리가 대시로 접근하지만 류의 파동권이 네칼리의 진입을 컷트한다.

류가 점프 중발로 공격을 시도하지만 네칼리의 약손으로 대공처리당한다. 류의 착지에 맞춰 네칼리는 약발로 견제를 시작한다. 약발이 카운터히트되며 중발, 앉아 중손, EX 원반의이끎으로 이어져 류를 눕힌다.

네칼리는 대시 중단기로 패턴을 바꿔보지만 류가 앉아 약손으로 네칼리를 컷트하고, 뒤이은 앉아 중발, 파동권 견제를 성공시킨다.

중거리정도로 벌어졌다가 네칼리가 앞점프 강손으로 진입을 시도한다. 중발, 앉아 중발 견제에서 앉아 중발이 류의 하단을 털었고, 네칼리가 바로 V트리거1을 켜서 원반의이끎으로 류를 눕히면서 구석으로 몬다.

기상에 맞춰 대지의가면(커잡)으로 류의 허를 찔러 경기가 종료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